본문 바로가기

English/Writing

[영작문] 028. 둘 다 혹은 둘 중 하나

028. 둘 다 혹은 둘 중 하나


 1. both A and B : A,B 둘 다

    either A or B : A 나 B 둘중의 하나

    neither A nor B : A나 B 둘다 아닌

     = both A 복수 / 나머지는 B에 수 일치

 

       - 나는 영어와 수학을 둘 다 못한다 : : i am poor at both English and math

       - 그 아니면 내가 실수한 것 이다 : Either he or i mad a mistake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사람을 나열 할 때는 일반적으로 나를 가장 뒤에 놓는다)

       - 내 형이난 동생이나 그것에 대해 몰랐다 : Neither my elder brother nor my younger brother knew about it

 

 2. not A but B : A가 아니고 B

    not only A but(also) B : A뿐 아니라 B => B as well as A  (B에 수 일치)


      - 너뿐 아니라 나도 틀렸다 : Not only you but also i am wrong

      - 그는 나에게 음식뿐 아니라 돈도 주었다 : he gave me money as well as food


영작연습

 - 나는 자리 안내원이나 친구에게 나의 좌석에 대해 물어봐야 했다 : I had to ask either the usher or my friend about my seat

 - 나는 그 배우들과 사진을 찍거나 사인을 받고 싶었다 : i wanted to either take a picture with the actors or get their autographs

 - 그는 돈뿐만 아니라 참된 친구들도 많았다 : he had not only money but also sincere friends

 

 - 사인해 주시겠어요? can i have your autograph please?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