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English/Writing

[영작문] 027. 물질명사

027. 물질명사


 일정한 형태가 없는 것(air, gas, water milk, sugar 등)

 

 1. 물질명사는 셀 수 없다, 복수형도 불가 : 양을 나타내는 much, a lot of, little, some, no등 을 사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※ some, a lot of 뒤에는 가산명사, 불가산명사 모두 가능


  - 설탕이 병에 조금밖에 남지 않았다 : There is little sugar left in the jar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bottle 맥주병등 입구가 좁은 것, jar 입구가 넓은 것)

  -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 : It is good for health to drink much(a lot of) water

  - 나는 커피를 많이 마시면 손이 떨린다 : my hands tremble when i drink a lot of coffee

  

 2. 수사 + 단위명사 + of + 물질 명사

               단위명사 ( piece, silce, bottle, glass, pound, cup, bag, carton 등등)


  - 커피에 설탕 두 스푼을 넣었다 : I put two spoonfuls of sugar in my coffee

  - 커피 한잔이 나를 잠에서 깨워준다 : A cup of coffee wakes me up

  - 나는 진한 커피 한잔을 마시면 잠이 안 온다 : When i drink a cup of strong(rich) coffee, i can't fall asleep

  

영작연습

 - 아침에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은 한잔의 커피일 뿐이다 : What i need in the morning is just a cup of coffee

 - 남은 커피가 많지 않았다 : There wasn't much coffee left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