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English/Writing

[영작문] 024. ~하는 것, ~하기(동명사, to부정사, 관계대명사 what)

024. ~하는 것, ~하기(동명사, to부정사, 관계대명사 what)

   

 1. 동명사(~ing), to 부정사 : 동명사와 명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

     ※ 문두에 나올때는 동명사, 앞으로 할 일은 to 부정사를 쓰는 경우가 많다

    

    - 맛없는 음식을 먹는 것은 그리 유쾌한 일이 아니다 : Eating tasteless food is not enjoyable

    - 나는 만화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: I like reading comic books

    - 중도에 포기하는 것은 아예 시작하지 않는 것보다 나쁘다 : Giving up in the middle is worse than not starting at all

    - 내 게획은 내년에 유학 가는 것이다 : my plan is to study abroad next year

    - 나는 여러 문화를 경험하기를 원하다 : I want to experience differnt cultures


 2. '~하는 것/일/말'은 관계대명사 what을 사용하여 나타낼 수 있음

   ( 그가 먹은 것 : what he ate / 내가 하는 것 : what i do /  내가 아는 것 : what i know)

  

    - 그가 한말이 나에게 상처를 주었다 : what he had said hurt me

    - 이미 해안 일은 되돌릴 수 없다 : what is done can't be undone

    -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이 내게는 좋아 보였다 : what he has looks good to me

    - 내가 사고 싶은 것을 찾았다 : i found what i wanted to buy

    - 그가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: What he said was untrue

    - 필요한 것을 챙겼다 : I took what i needed

    - 우리는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 : we need to be careful what we eat

    - 그 선물은 내가 정말 원했던 것이 었다 : The present was waht i really wanted

    - 싼 가격에 내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었다 : I was able to get what i wanted at a cheap price


영작연습

  - 내 꿈은 전 세계의 모든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다 : My dream is to try every food frome all over the world

  - 오늘 내가 요리한 것은 참 맛있었다 : what i cooked today was really delicious/good


반응형